그들의 세계에 들어가 함께 합류합니다

지금 이야기할 내용들은 이렇게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모든 내용이 좋아 보이지만, 당신은 우리 아이를 아직 만난 적이 없습니다. 우리 아이에게는 절대 맞는 방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몇몇의 아이들은 특히 예민하고, 사납고, 고집이 센 아이들이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자페 스펙트럼 장애 또는 감각 처리 장애로 진반 받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어린이들은 시계 소리 나 깜빡이는 불빛과 같은 평범하고 매일 일어나는 경험에 대해 과장된 반응을 합니다. 

 

다음번에 아이가 당신이나 다른사람에게 관심이 없어 보이고 그녀의 자신만의 세계에 있는것 같아 보이면, 바닥에 내려와서 그녀의 세계에 함께 들어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면, 만약 안젤라가 조용한 방바닥에 누워서 그녀가 벽에 그림자를 만들고 있다면, "안젤라, 여기와! 내가 책 읽어줄게!"라고 말하는 것보다, 그녀의 눈높이를 맞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녀 옆에 누워서 당신의 손으로 그림자를 같이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피터가 기차 스케줄에 대해서 이야기는 것을 좋아하다면, 그와 함께 기차 스케줄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당신의 아이가 보통 혼자있는 것을 좋아한다면, 당신은 이미 빈번하게 거절의 아픔을 느꼈을 것입니다. 당신이 이것으로 성공했다는 말을 믿기 어려울 것입니다. 우리 그룹 사람들은 이러한 제안에 대해서 매우 회의적인 것처럼 보였지만, 그래도 그들은 시도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텐트를 좋아하는 에이든의 이야기

에이든은 우리가 허락만 한다면 그의 텐트에 들어가서 하루종일 아이패드만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그가 텐트에 들어가는 것은 그가 그의 작은 세계에 들어간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나를 쳐다보지 않고, 말하거나 질문에 대답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그는 저와 함께 놀지도 않습니다. 지난주에는 그가 텐트에 들어가서, 저는 매우 조심스럽고 조용하게 텐트를 두드렸습니다. 텐트는 천이여서 그가 들을 수도 없을 정도였습니다. 저는 매우 조용히, "나는 네가 노는 것을 보고 싶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텐트 밖에 앉아서 놀고 있는 모습을 한참 보았습니다. 저는 그에게 "무슨 놀이는 하는 거니?"라고 물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매우 놀랍게도 저에게 대답해주었습니다. 그는 버블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오, 내가 볼 수 있니?"라고 말했습니다. 그 텐트는 아주 작은 1인용 텐트였지만, 그는 제가 머리만 들어올 수 있도록 허락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해볼 수 있는지 물어보았고, 처음에는 거절의 의미로 그는 고개를 흔들었지만, 그는 저에게 어떻게 하는 것인지 보여주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결국엔 아이패드를 이리저리 움직이며 버블 게임을 함께 했습니다. 그가 이렇게 행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저는 항상 그가 그의 근처에 누가 있는 것을 싫어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여태까지 우리가 원하는 것을 그에게 하라고 강요만 하고 그가 원하는 방식으로는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매우 논리적인 헨리의 이야기

핸리는 매우 논리적인 아이입니다. 그는 장난이나 공상에 대해 전혀 반응하지 않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시간을 그의 기차가지고 노는 데에 보내고, 방해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어제, 기차를 가지고 놀려고 할 때, 그와 같이 앉아서 그의 기차 하나를 들었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엄마!"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 기차가 되고 싶다!" "안돼, 엄마는 기차가 될 수 없어! 엄마 기차도 아니잖아!" 그래서 저는 그의 장난감 기타를 들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게 기차니?" "그건 기차가 아니야!" "글쎄, 그럼 이걸로 무엇을 할 거니?" "엄마가 가지고 놀아!" "네 손으로? 아님 네 발로? 아님 네 무릎이나 코로?" 그는 이것이 히스테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제 손으로, 발로, 무릎으로, 코로 기타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도 그것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정말 좋아했습니다! 보통은 그는 혼자 시간을 보내기 좋아하는데 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