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하게 당신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미끄럼틀 위에서 한 소년이 그의 여동생을 밀치려는 상황을 예시로 들겠습니다. 이때, 강력하게 당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봐, 나는 사람들이 밀리는 것 보고 싶지 않아!" 때때로 이런 강력한 말로 충분할 것입니다. 당신은 명령하는 것을 피했습니다 : "지금 당장 멈춰!" 당신은 성격 공격하는 것도 피했습니다. : "너는 나쁘구나! 그건 못된 짓이야!" 당신은 아이를 협박하는 것도 피했습니다 : "지금 당장 그만두지 않으면, 아이스크림 안 사줄 거야!" 당신은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 반응을 모두 피했습니다. 

 

 

아이에게 보상하는 방법을 보여주십시오

"네가 밀었을 때, 네 여동생은 겁에 질렸었어. 그녀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무언갈 하자. 네 여동생에게 사과 좀 나눠줄까? 아니면 네 여동생은 네 모래상자를 가지고 노는 걸 더 좋아할까?" 아이의 행동과 태도를 변화시키기에 가장 빠른 방법은 그가 저지른 실수를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아이가 미래에 더 나은 행동을 할 수 있게 돕는 최고의 방법은 현재에 더 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체벌은 그의 기분만 더 상하게 할 뿐입니다. 보상을 해주는 것은 그의 기분을 좋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그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선택을 제안하십시오

"네가 지금 순서를 기다리고 싶어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니 미끄럼틀은 잠시 뒤에 타도록 하자. 그네를 타도되고, 샌드박스에서 큰 구멍을 파도 돼. 네가 선택해." 때때로 아이들은 그들의 에너지를 다른 곳으로 방출해야 할 때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그를 좀 더 허용 가능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꾸지람 없이 행동을 취하십시오

당신의 아이가 계속해서 다른사람들에게 위험한 행동을 하려고 한다면, 당신은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우리 다시 집으로 돌아갈 거야. 놀이터에서는 다음에 놀자. 나는 다른 아이들이 다칠까 봐 걱정돼." 저는 제 아이들이 다치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서, 신체적으로나 감점적으로나 다른 사람이 다치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서,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 그리고 나의 감정을 보호하기 위해서 조치를 취합니다. 아이들에게 우리는 벌 주기 위함이 아니라 보고하는 것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하십시오. "어제 공원 해서 나쁘게 행동해서, 오늘은 안 데려갈 거야!"라고 말하는 것보다, "어제 유모차를 너무 거칠에 미러서, 너는 유모차 밀수 있는 특권을 잃었어." 우리는 현재에 안전과 평화로운 마음에 집중할 수 있고, 미래에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해보십시오 

문제해결방법을 성공시키는 요인중 하나는 알맞은 분위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분노를 느끼는 도중에 해서는 안됩니다. 그 폭풍이 지나가고 난 후, 아이와 함께 앉아서 이야기를 나눠보십시오. 첫 번째 방법은 당신의 아이의 기분을 인지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순서이지만, 자주 빠트리게 됩니다. 감정을 먼저 인지하지 못하면, 더 진전시킬 수 없습니다. 아이는 당신이 그의 관점에서 보고, 그의 감정을 이해하려고 한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제가 이후에 제안하는 것들을 시도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아이가 뭔가 더 이야기하려고 하면, 계속해서 듣고 감정을 반영해주십시오, "아, 내가 너의 손을 꽉 잡았을 때 싫었구나. 그리고 가끔은 혼자 놀이터에 나가서 놀고 싶었구나!" 

 

두 번째 순서는 문제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당신의 감정이나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야기해보십시오. 안타깝게도 이 부분은 짧습니다. 문제에 대해서 계속해서 말하게 되면, 배를 띄우기 전에 가라앉고 말 것입니다. "문제는, 나는 주차장에서 아이들이 차에 치일까 봐 걱정된다는 거야." "네가 어린아이들을 미끄럼틀에서 민다면 그들은 매우 무서울 거야. 그녀는 떨어져서 다칠 수도 있어."

 

세 번째로는 아이디어를 묻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종이와 연필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공격적인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모든 아이디어를 적도록 주의해주십시오. 지금 이 단계에서 아이의 아이디어를 거절한다면, 아이는 바로 흥미를 잃게 될 것입니다. 사실, 터무니없는 아이디어부터 적어 넣는 것도 좋습니다. "공원에 가서 사람들을 다치게 하거나 겁주는 일 없이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한는지 생각해보자. 무엇을 해야 할까?" "자동차를 사라지게 하기. 자동차를 새처럼 날려 보내기, 손잡는 것 대신, 벨트 잡기. "

 

네 번째 순서는 둘 다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둘 다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지워버립니다. "차를 새처럼 날려버리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내 생각엔 나는 못할 것 같아. 유모차 밀기를 도와주는 건 어때? 오, 내 소매를 끌고 가는 아이디어가 마음에 든다고? 여기에 동그라미 치자!"  

 

마지막 순서는 당신의 해결책을 시도해보는 것입니다. 자석을 가지고 와서 당신의 아이디어 목록을 냉장고에 붙입니다. 그리고 기회가 생길 때를 노립니다. 그 리스트를 공원에 가져가서, 차에서 나오기 전에 꺼내 아이와 함께 그 계획을 더블체크합니다. "그래, 너는 나를 놀이터에 데리고갈 준비되었니? 그래, 내 소매를 잡아. 나는 따라갈 준비 되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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