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보는 것을 설명합니다

 

칭찬할 수 있는 더 유용한 방법은 평가하려는 충동을 저항하고 당신이 보는 것 혹은 듣는 것을 간단하게 묘사합시다. "아름다운 사진이구나!"라고 말하는 대신, "나는 페이지 위아래로 확대되는 선들이 보이는구나. 모든 빨간 모양들이 연결되어있는 모습 좀 봐!"라고 말하는 것을 시도합니다. "잘했어!"라고 말하는 대신, "네가 모든 자동차와 모든 책들을 다 정리하는 걸 보았어. 깨끗해진 바닥이 보이는구나. 큰일을 해냈네!"라고 말합니다. "훌륭하게 했어!"라고 말하는 대신, "알파벳 B로 시작하는 글자에 동그라미 친 게 보이는구나."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모든 말들은 당신이 평가나 판단 없이 그가 한 일을 알아차리고 고맙게 생각한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려줍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합니다

 

우리들은 우리의 아이들이 모두 좋은 시민으로 자라길 바랍니다. 우리는 그들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의 성격을 판단하려는 그 유혹을 알아차려야 합니다. 묘사만 하도록 주의합니다. 

"착한 소녀야!"라고 말하기 대신, "이렇게 무거운 짐 가방을 주방까지 들고 왔구나. 도와줘서 고맙다!"라고 말합니다. "네가 최고의 오빠야!"라고 말하기 대신, "네가 재미있는 소리를 낼 때, 아기가 좋아하는구나. 네 여동생이 미소를 짓네!"라고 말합니다. "사려 깊은 작은 소녀구나!"라고 말하기 대신, "너는 네 남동생 옷 잠구는 것을 도와주었구나. 네 덕분에 그는 밖에서도 따뜻하겠다!"라고 말합니다.

 

 

노력을 설명합니다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칭찬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정식으로 연구했다. 그녀는 초등학교에서 잘 지내는 성격이 밝은 아이들이 중학교에 입학하면 자신감을 읽고 도전을 멈추는 그런 현상을 탐험하는 것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아이들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나눠주었습니다. 그 과제가 끝난 후, 첫 번째 그룹은 칭찬을 받았습니다. "와, 정말 좋은 점수구나. 너 정말 똑똑하구나!" 교훈은 분명합니다: 너는 수학을 잘하는 밝은 아이이다. 

두 번째 그룹도 그들이 잘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평가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그들의 과정을 칭찬해주었습니다. "와, 정말 높은 점수다. 정말 열심히 노렸했나 보구나." 다른 교훈입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노력했습니다. 

 

그 두 그룹은 더 어려운 수학 문제를 풀겠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아이가 잘했을 때 그녀가 재능이다고 들었을 때, 왜 그녀는 더 여려 울 것을 하려는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까? 그녀가 만약 틀리면 그녀가 재능 있지 않은 것이 탈로 나게 됩니다. 그녀는 평범하다는 것이 탄로 납니다. 

 

두 번째 그룹은 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열정적이었습니다. 두 그룹 모두 새로운 수학 문제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첫 번째 그룹이 잘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의 자신감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그들의 노력이 칭찬받은 아이들이 더 잘했습니다. 

 

보셨다시피, 칭찬의 힘은 참으로 강력합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우리가 아이들을 장려하기 위해 의도한 활동과 행동이 아이들을 저지시킬 수 있습니다. 아마도 지나치게 칭찬하는 것은 잘못된 칭찬 방법입니다. 당신이 아이들을 평가하는 대신에 노력을 칭찬할 때 이렇게 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는 정말 똑똑한 소년이구나!" 이렇게 말하는 대신, "네가 알아낼 때까지 이 퍼즐을 계속해서 노력했구나!"라고 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옷 정말 잘 입었다!"라고 말하기 대신, 그 작은 단추 구멍 안에 단추를 끝까지 넣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구나!"라고 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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